본문 바로가기
read

더도 덜도 말고 나무처럼만 살자 (책 '나는 나무처럼 살고싶다')

by holaf 2021. 9. 28.
반응형

나무에게는 배울 점이 참 많다. 책을 읽으면서 배울점을 정리해봤다.

저자는 아픈 나무를 치료하는 나무의사인데, 해충을 물리찌기 위해 무조건 약을 치는 것보다 새집을 만들어 새를 불러들인다는 내용이 있었다. 당장의 효과를 내려고 쉬운 방법을 쓰지 않고, 시간이 걸려도 지속가능한 방법을 택한다는 점이 인상깊었다.

식물을 기르기 위한 기본 4:
1. 식물 이름 알기
2. 식물 고향 알기
3. 화분 위치 옮겨주기 (식물도 가만히만 있고 싶지 않다!)
4. 목마를 때 물주기 (배고플때* 밥을 줘야지!)

 

 

나는 나무처럼 살고 싶다(10만 부 기념 스페셜 에디션) - 교보문고

30년간 아픈 나무들을 돌봐 온 나무 의사 | ★ 김수환 추기경이 추천한 책★ 서울시 교육청 추천 도서★ 포스코 교육재단 필독 도서★ 청소년 평화책 선정 도서10만 부 돌파 기념 스페셜 에디션, 2

www.kyobobook.co.kr

올랖

디자인을 좋아하고 더 잘하고 싶어 공부합니다.

쉬는 시간에는 책이나 영화를 보고 농구 슛 연습을 합니다.

반응형

댓글